본문 바로가기

메이커 교육 후기

[가족메이커 체험] 나만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가족메이커 체험

매주 토요일 가족분들을 상대로 체험컨텐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것중에 하나가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메이커 문화를 만들고 싶었어요~ 이번이 운이 좋게도 그런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실까 조금 걱정도 있었어요. 그래서 5가족만 받겠다고 했는데 글쎄 순식간에 다 차버리고 예비번호까지 받으시면서 자리가 나면 알려달라고 하시더라고요ㅜㅜ 감동입니다~ㅎㅎㅎ

이번 컨텐츠는 교육에 초점을 둔 것이 아니라 체험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게 되었어요. 꼭 어려운 장비를 사용하고 힘들게 코딩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체험형이구요~ 간단한 도구와 장비들만을 사용하는게 목표 였습니다!! 

이번주를 시작으로 매주 다른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1주차에는 어떤 체험을 하였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나만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 비전램프

아크릴 무드등 체험을 위해 찾아주신 가족분들 이예요~ 토요일에 귀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죠!! 이번에 진행된 아크릴 무드등은 저희가 자체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키트로 구성을 해서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 메이커에 맞게 조립형으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저희 아크릴 무드등 조립형 키트예요!! 간략하게 소개를 해 드리자면 아크릴에 철필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린후에 AAA건전지와 LED다이오드를 이용해서 불을 켜주면 정말 이쁜 나만의 무드등이 완성이 되는거예요~ 저희는 조금 더 유익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 비전램프 라는 이름으로 아크릴에 본인의 소망과 소중한 것들을 새겨넣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비전받침대의 앞판이 빠져있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시죠?? 그러면 계속 보실까요??


 원하는 문구 작성하기 ; 잉크스케이프

짜잔-☆ 이게 바로 비전받침대의 앞판 인데요. 저희는 오늘 여기에 원하시는 문구를 새겨 넣어서 더욱 특별한 나만의 램프를 만들기로 했어요!!

키트는 한분당 하나씩 다 드렸지만 컴퓨터는 가족당 2대바께 드리지를 못했어요ㅜㅜ 그래도 가족분들이 다같이 컴퓨터를 바라보면서 원하는 문구를 정하시는게 더 보기 좋아보이죠??ㅎㅎㅎ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이 잘 도와주시니까 걱정마세요~ㅎㅎㅎ


 컷팅 및 각인하기 ; 레이저커팅기

레이저커팅기로 컷팅을 하기에 앞서 장비에 대한 간략한 이해와 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자 이제 파일들을 모두 받아서 레이저 커팅을 시작해 볼까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쯤에서 레이저커팅기에 대해 다시 살짝 말씀을 드리자면, 레이저를 이용해 자르거나, 선을 따라 그리거나, 각인을 하거나 하는 등으 행위들을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보급형으로 나온 장비는 출력이 낮기 때문에 재질이나 두께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한정적이예요. 하지만 우리 메이커들이 사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답니다!!


 키트 조립하기 ; 비전받침대

컷팅이 되는동안 다같이 비전받침대를 조립을 하였는데요 아주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타입중에  가장 어려운 타입이거든요. 하지만 하나씩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많이 어렵지 않아요!! 이런게 또 조립하는 재미가 있어요. 가족 분들도 모두 다 잘 완성 하셨습니다ㅎㅎㅎ

어려운건 역시 듬직하게 아버님이 도와주시네요ㅎㅎㅎ

가족분들이 같이 협심해서 돕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더라구요~ㅎㅎㅎ


 아크릴에 비전 새기기

이제 다같이 아크릴에 소망과 비전을 새길 차례인데요. 사전에 선생님께서 본인의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간단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나서 다같이 아크릴에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철필(심이 철로 된 연필)을 이용하여 아크릴에 스크레치를 내는 방식이예요~ 가족 분들의 솜씨를 한번 볼까요??

저희가 같이 동봉해드린 테두리지를 이용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

정말 집중해서 꼼꼼히 작업을 하고 있네요~ 좋은 작품이 기대가 됩니다!!



 비전 점등식

그 사이에 레이저커팅으로 앞면이 완성이 되었네요~ 글자와 테두리가 이쁘게 각인이 되었어요!! 얼른얼른 램프에 불을 켜보고 싶어지네요~ㅎㅎㅎ

짜잔-☆ 드디어 완성!!!!

주변이 너무 밝아서 잘 티가 안나지만 꽤 밝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그릴때는 삐뚤빼둘 한것 같아도 완성을 다 하고 보면 놀랄만큼 깔끔하고 빛이 예쁘게 퍼진답니다. 다들 예쁘게 만드셨는데 마지막에 시간이 부족해서 카메라에 다 담지 못한게 너무 아쉽네요ㅜㅜ 하지만 동영상이 있으니까 다음에 편집해서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가족메이커 체험 후기

너무 해보고 싶었던 컨텐츠 였는데 저희의 기대보다도 훨씬 반응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o 사실 가족분들중 한분 정도는 억지로 끌려오시지 않았을까... 걱정을 했는데요ㅎㅎㅎ 다들 너무 참여도 잘해주시고 열심히 해주셔서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완벽히 해내지 못하는 설명들을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다시 차분히 설명을 해주시고 같이 즐기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세상 모든 부모님들 화이팅 하시고 사랑합니다~


 혹시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구매하러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메이크잇나우 | 김건욱 | (우 : 1348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6-35-00394 | TEL : 070-8887-0703 | Mail : kgu0724@makeitnow.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성남분당-051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