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커 활동

2023 에듀플러스위크 전시했어요!!

안녕하세요 :)

메이크잇나우 입니다.

저희가 8/10(목) ~ 8/12(토) 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었던

2023 에듀플러스위크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과 교육계 관계자 분들이 방문해 주셨던 행사에서

감사하게도 예상보다 훨씬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아 행복했습니다 :)

 

그러면 저희 전시회가 어땠는지 만나보실까요??

 

 

하루전날 가서 열심히 전시준비를 하는 모습이네요 :)

 

저희는 스마트시티 / 스마트팜 / 스마트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는

IoT 교육용 코딩키트를 선보이러 나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키트를 수업에 활용하여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모두 합쳐진 메가시티스마트팜을 합쳐놓은 스마트농장 을 전시하였고

저희 교육용 센서들을 직접 만져보실 수 있도록 센서박스

만들어 전시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부스는 시그니쳐 색상인 보라색으로 맞췄습니다 :)

옷도 보라색으로 맞춰 입었어요 ㅎㅎ

테마별로 만들어진 각각의 교육키트

직접 만지면서 배우는 센서박스도 전시가 되었고

이러한 센서들만 모아놓은 센서키트도 전시 하였습니다 :)

 

센서박스는 전시된 모든 센서를 손으로 만져보면서

어떠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어떤 센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스스로 생각해보고

직접 만들어 구현하거나, 다양한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죠.

메가시티는 스마트시티 + 팩토리 + 팜을 모두 연결하여 멋지게 만들었고

자율주행자동차를 활용하여 건물을 크게 돌아다니도록 하였어요.

 

그리고 전시되어있는 테블릿의 버튼을 눌러 임의의 건물에 화재를 발생시킬 수 있어요.

화재가 발생한 건물은 버저가 울리고, 건물이 빨간색으로 빛난답니다.

그러면 자율주행 소방차가 라인트레이싱을 하면서 돌다가 화재가 난 건물을 지나가면

화재가 진압되고 불이 꺼지도록 만들어 놓았어요 :)

 

많은 선생님들께서 동아리 활동이나 조별활동 등에

활용하면 좋겠다면서 너무 좋아하셨어요!!

 

스마트 팜을 합쳐놓은 스마트 농장은

온도와 습도는 물론 토양속의 수분을 측정하고 있어요.

또한 조도량에 따라 자동으로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도 있답니다.

 

이 모든것들은 당연히 테블릿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해요!!

또한, 테블릿의 버튼을 눌러 LED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데

모드가 변경되면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실시간으로 LED를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손가락으로 원하는 색을 선택하면 색이 바뀌는걸 신기해 하셨어요 ㅎㅎ

요즘 스마트팜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데

저희 스마트팜이 가장 좋은것 같다는 평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사실 너무 많은 분들이 오시다 보니 3명이 전시회에 참여했는데,

응대하는 동안에는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어요.ㅜㅜ

준비해간 선물과 팜플렛도 모두 소진했네요 ㅎㅎ

많은 관심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아 그리고 저희 메이크잇나우는 전시회에서 수상을 하였답니다 :)

저희는 이제 9월에 있을' 에듀테크코리아' 전시를 준비해야 겠네요 ㅎㅎ

이번 전시회가 처음이라 준비에서 아쉬운점도 너무 많았는데요,

잘 정비해서 9월에는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템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우리모두 9/21-23일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전시로 코엑스에서 뵈요!!!

사업자 정보 표시
메이크잇나우 | 김건욱 | (우 : 1348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6-35-00394 | TEL : 070-8887-0703 | Mail : kgu0724@makeitnow.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성남분당-051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